+ 동경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간단히 인디 게임 페스티벌만 보고 올 생각이어서 사진기를 안가져갔는데, 생각보다 볼게 많아서 후회했습니다. ㅠㅜ

2015-05-09-13_31_05
+ 귀여운 레트로풍의 입장권.

도전과제 형식으로 각 부스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도장을 받으면 상품을 준다고 하는데,게임과 어울리는 이벤트여서?꽤나 인상적인 기분이었습니다.

mightyno9
+ 마이티넘버9은 단연 인기였습니다. 플레이하는 걸 뒤에서 구경만 했는데 개인적으론 나쁘지 않았어요.
고전 록맨의 감성을 잘 녹여냈는데, 사실 그것이 지금의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걸까에 대해서는 저도 궁금하네요.
초기 공개된 컨셉에 비해선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것도 사실이지만,플레이 감각만큼은 좋아보였습니다.
사실 개발 과정에서 후반 폴리싱 작업에서 게임이 엄청나게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작품으로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downhell
+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작품인 Downwell
만든 분은 이제 대학생이라고 하는데,플레이 감각이랑 전체적인 느낌이 너무 좋아서 인상깊게 봤습니다.
꽤 오랫동안 폴리싱을 해왔다고 하는데,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기대돼요.

+ Happy&Smile
해외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한국분이 만드시는 게임이었습니다.
일종의 횡스크롤 GTA라고 느껴지는 게임이어서 관심이 많았는데, 반가웠습니다.
일전에 공개된 플래시 데모의 경우 난이도가 높아서 오래 플레이하지 못했었는데,
모바일로 변경되면서 조금 더 쉬운 조작과 난이도에 신경을 많이 쓰셨다고 하더라구요.발매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happyrabbitshow.com

digrun1504101
+ DigRun

그래픽만 보고서 일본 게임일거라 생각했는데, 부산의 인디게임 개발사인 Afeel과
독일의 LanzeGames와 협업을 통해?만들어진 작품이었습니다.
한국 분들은 잠깐 가서 인사를 드렸는데, 관람객들의 관심이 많아서?바쁘신 관계로
어영부영하다가 돌아왔..ㅠㅜ
그래도 독일의 회사와 합작이라니 역시 글로벌 시대구나 싶었습니다.
기회만 된다면 좋아하는 해외작가들과 합작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생각하면 꽤나 쉽지 않은 작업이었을 텐데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앱스토어에 공개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iz.afeel.digrun&hl=ko

 

+ BlackWitchCraft

석예형과 석호씨가 열심히 만들고 있는 블랙위치크래프트도 인디게임페스트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2분이서 오랫동안 열심히 만들고 있는 만큼 언제나 응원하고 있는 프로젝트죠.
바쁘신 와중에도 행사장 설명도 해주시고,다양한 분들을 소개시켜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열심히 사진을 찍긴 했는데,영 건질만한 사진이 없다는 것이 함정 orz

https://www.facebook.com/blackwitchcraft.official

+ 전반적으로 열정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약간 동인 행사 느낌도 나고, 자신이 만든 게임을 소개하고
그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교감하는 것이?저에겐 매우 긍정적인 인상이었습니다.

Tagged with: